뉴욕시립대학교(City University of New York, CUNY)에 소속된 4년제 대학교인 Queens College (퀸스컬리지)는 저렴한 학비와 우수한 학업환경으로 한국에도 많이 알려져 있는 공립대학교입니다. 약 19,000명의 재학생들이 약 170개 전공에서 공부하고 있고, 맨하튼이 가까이에 있어서 인턴쉽과 취업에 유리합니다. 한인타운인 플러싱도 가까이 위치해 있어 한국문화나 음식도 자주 접할 수 있어 한국학생들의 유학생활 적응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. 인기가 좋은 만큼 입학은 쉽지는 않았는데 최근 국제학생 특별전형 (패스웨이)으로 낮은 성적과 영어 실력으로도 입학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. 또한, 뉴욕시립대학교 모든 캠퍼스는 한국검정고시나 미국 GED학생의 입학지원이 불가능한데 유일하게 퀸스컬리지 패스웨이로는 입학이 가능합니다.
▶ 학교형태 : 4년제 시립대학
▶ 위치 : Flushing, NY (맨하튼에서 약 20분거리)
[Pathway Program]
▶ 프로그램개요 : 연간 3학기(여름학기 포함)가 기본과정이지만 영어성적이 부족한 경우는 ESL 영어과정이 병행되는 Mixed프로그램으로 배정되기도 합니다. 대학 1학년 과정으로 보통 30학점(10과목)을 성공적으로 이수하면 2학년으로 진학이 보장됩니다. 이 기간 동안의 수업은 대부분 국제학생들만의 소규모수업으로 진행되며 정규학점으로 인정됩니다.
▶ 입학시기 : 1월, 8월
▶ 지원 데드라인 : 입학시기로부터 약 4-5주 전
▶ 입학조건 및 프로그램별 수업샘플
*** 고교내신 5등급 이상과 아래 영어성적 충족되면 다이렉트로도 입학 가능합니다.
*** iBT TOEFL이나 IELTS, Duolingo 외에 패스웨이 재단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Pearson Versant 영어시험도 가능합니다.
▶ 숙박
패스웨이 기간동안 기숙사 의무 아닙니다.
on-campus 기숙사 또는 개인렌트 선택 가능합니다.
▶ 추천포인트
- 뉴욕 맨하튼에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생활이 편리하고 자동차가 필요 없습니다.
- 4년제 대학임에도 불구하고 연간 학비가 2만불 미만으로 매우 저렴한 유학생활이 가능합니다.
- 대학 1학년 과정인 패스웨이 동안 대부분의 수업은 국제학생들만 소규모 클래스로 구성되어 진행되므로 우수한 성적 유지에 도움이 되고 성적에 따라 장학금이 지급됩니다.
- 학점관리가 용이한 대학으로 2학년까지 좋은 성적을 받아 Top대학으로의 편입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.
- 영어성적이 부족한 경우 첫 학기 ESL 영어과정을 정규수업과 함께 병행하며 학업 기간이 연장되지 않도록 배려해 주고 있습니다.
- 캠퍼스 내에는 패스웨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NAVITAS재단의 여러 스탭들이 상주하면서 학생들의 학업이나 성적관리, 기숙사, 생활 상의 어려운 점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습니다.
*필수항목